
목차
남자 안경 대체 뭘로 만들어 진거냐
남자 안경 고를 때 소재부터 골라야 한다고? 어려운 이야기 나오는거 아니야?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안경 소재는 두가지만 기억하시면 됩니다.
바로 '금테'와 '뿔테'만 기억하시면 됩니다.
금테의 특징
안경 금테는 안경테의 색상이나 소재가 금색 또는 금으로 도금된 것을 말합니다. 스틸제로 만들어 진 것들도 금테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금테는 전통적으로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때문에 포멀한 자리나 특별한 날에 선호되는 소재입니다. 또한 플라스틱 소재인 뿔테보다 내구성이 좋습니다. 최근에 선호 되는 기억합금이나 고급 소재로 만들어지는 경우 더욱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뿔테에 비해 존재감이 작기에 좀 더 자연스럽고 부드럽게 지적인 무드를 가져가기 좋습니다. 포인트 액세서리로서도 활용이 가능한 만큼 패션 아이템으로서도 가치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뿔테의 특징
반대로 플라스틱 소재로 만들어지는 뿔테안경은 굉장히 스타일리쉬해보이게 해줍니다. 소재의 특성상 다양한 색상과 패턴으로 만들수도 있어 룩의 포인트가 됩니다. 플라스틱으로 만들어 졌기에 금테보다 가벼운 편안함과 금속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에게 선호되는 안경 소재입니다.
뿔테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두꺼운 테라고 할 수 있습니다.이로 인해 다크서클이나 눈주름, 긴 얼굴 등을 가리거나 시선을 분산시키는 등 외모를 보완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목구비가 강한 분들은 쎄보일수도 있는데요. 그럴 땐 호박색이나 투명한 소재를 사용하여 자연스러운 분위기를 낼 수 있습니다.
얼굴형에 맞는 안경이 있을까?
결론부터 말씀 드리자면 얼굴형에 맞는 안경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얼굴형과 스타일에 따른 정답이 없기도 때문이지요.
흔히들 각진 얼굴에는 둥근 안경, 둥근 얼굴에는 각진 안경을 써야한다고 말합니다. 그래야 각진 얼굴형은 각진 이미지를 피할 수 있고 둥근 얼굴이 더 안둥글어 진다고 말입니다. 하지만 누군가는 각진 얼굴이지만 더 남자답고 샤프한 이미지를 가지고 싶을 때도 있고, 누군가는 얼굴보다는 개성이나 패션을 위해 둥근 얼굴이지만 둥근 안경은 쓰는 것 처럼요.
얼굴형에 맞는 안경을 찾기보다 자신에게 어울리는 안경을 찾는 방향을 잡고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알고만 있어도 좋은 남자 안경모양 5가지
라운드
라운드는 가장 기본적인 형태만큼 클래식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만큼 평범하지 않은 스타일이기에 스타일리시합니다. 복고풍 스타일을 선호하거나 지적이고 세련된 이미지를 원하는 사람들이 선호합니다. 클래식한 디자인이 많기에 빈티지한 느낌도 주며 부드러운 인상을 주지요. 하지만 잘 못하면 살짝 어벙하거나 우스꽝스럽게 보일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에 잘생긴 분들보다는 개성있는 스타일을 가지신 분들이 잘 어울립니다.
판토
라운드 형태에서 아래가 좀 더 길어지고 필요없는 윗부분을 눌러서 살짝 역삼각형을 띄는 자연스러운 원형 모양입니다. 그렇기에 충분히 클래식한 무드를 가지면서 라운드와는 다르게 좀 더 범용성이 강한 모양이라고 할 수 있죠. 캐주얼한 스타일부터 포멀한 스타일까지 다양한 매치감이 강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1920년대에 처음 등장하여 20세기 중반에 매우 인기를 끈 디자인입니다. 최근에는 복고풍 스타일이 다시 유행하며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웰링턴
웰링턴 형태는 직사각형과 둥근 모양이 결합된 디자인으로 흔히 말하는 각진 안경의 대표격입니다. 모양이 사각형에 가까운 형태지만, 각이 강하지 않고 부드럽게 떨어지는게 특징이지요. 이러한 디자인 특징으로 클래식하면서 현대적인 느낌을 줍니다. 심플하면서 세련된 매력은 다양한 연령대에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웰링턴은 선글라스에서 많이 볼 수 있는 형태입니다.묵직한 느낌이 있기에 좀 더 중후한 느낌이나 정통 수트에 매칭이 잘되는 스타일입니다.
크라운 판토
크라운 판토는 클래식한 판토 스타일의 변형입니다. 판토의 둥근 윗부분을 잘라낸 모양인데요. 잘린 형태가 '왕관'같다고 해서 붙은 이름입니다. 상단이 평평한 형태로 인한 엣지 포인트, 부드러운 하단 곡선으로 판토의 장점도 가지고 가며 얼굴에 자연스럽게 어울리는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지금까지도 일본이나 유럽에서 인기가 많은 안경 형태 중 하나라고 하네요. 안경 형태 자체가 복합적인 형태를 띄고 있기에 개성있고 스타일이 좋은신 분들이 선호하는 형태중 하나입니다.
둥근 형태를 원하는데 뭔가 좀 더 스타일리시한 포인트를 주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아넬타입
아넬형의 가장 큰 특징은 누구에게나 잘 어울리는 디자인입니다. 한국에서 특히 인기있는 형태중 하나죠. 뚜꺼운 플라스틱 소재로 만들어지기에 시각적으로도 강한 인상을 주기도 합니다. 때문에 심플한 의상을 입더라도 세련된 느낌을 줌과 동시에 얼굴의 특징을 강조하거나 보완해 줍니다.
다양한 브랜드에서 제작을 하고 있고 기본적인 색상이 많기에 자신의 피부톤이나 스타일에 맞는 안경테를 찾을 수 있습니다.
자신의 강한 개성을 나타내기 보다 어디에나 어울릴 법한 안경테를 찾으신다면 추천드립니다.
추천하는 브랜드는?
지금까지 남자 안경테를 고를 때 참고해야할 점을 알아보았습니다. 위의 글을 참고하시어 자신에게 맞는 안경을 찾으셨으면 좋겠네요. 중요한 점은 자신이 어떤 안경으로 자신을 어떻게 어필하는가 입니다.
남자들도 패션에 관심이 많아진 만큼, 안경테들도 다양한 하우스브랜드(안경 전문 제작)을 갖추고 있는 브랜드들이 많습니다. 위의 다섯가지 분류는 대략적인 것으로 각 같은 아넬 타입이더라도 브랜드에 따라 소재나 디자인이 크게 차이납니다. 다석가지 형태는 커다란 구분선 정도로 생각해주셨으면 합니다.
한국의 패션 안경 업체들도 많이 있는데요. 대표적으론 밑에 브랜드가 있겠네요.
젠틀 몬스터 (https://www.gentlemonster.com/kr/)
그라픽 플라스틱(https://grafikplastic.com/)
줄리오(https://julio.co.kr/)
다음 포스팅에선 안경을 고를 때의 팁과 안경 브랜드에 대해 포스팅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