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대기업의 맛

알고먹자- 연남 방앗간 딸기 라떼와 초코블랑

by 맨 중 맨 2021. 7. 28.

나에겐 어떤 알레르기가 있나?

나는 땅콩 알레르기와 갑각류 알레르기가 있는데, 심한 편은 아니라 먹으면 나른 해지거나 피부가 가려워지는 정도의 반응이 온다. 약간 무기력증도 동반하기에, 외부에서 무언가를 먹을 때 땅콩이 들어있는지 구성 성분을 확인하는 것이 습관이 되었다. 하지만 확인을 하더라도 가끔씩 반응이 온적이 몇번 있었다. 어떤 음식들이 반응이 오는지 피드백 겸 음식 리뷰를 남겨볼까 한다.

바깥에서 음식을 안 사 먹으면 되지 않나?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말도 안 되는 소리! 이 험난한 사회생활에서 바깥에서 먹는 간식까지 없다면 어떻게 버텨내야 하나? 그래도 반응이 오는 것은 두렵기에 늘 확인하면서 먹는 나도 참 부지런하다고 생각한다.

오늘의 바깥 음식은 딸기 라테와 초코 블랑이다.

분홍과 검정의 조화라니 내가 생각해도 참으로 좋은 조합인 거 같다. 초코 딸기도 있지 않은가? 아무 생각 없이 집었지만 밸런스를 생각하다니 참으로 나답다.

연남방앗간 딸기 라떼- 왜 방앗간이라는 이름이 붙었는지 의문이다

우선 성분 구성부터! 딸기 라테는 메인이 당연히 우유이기에 우유 함유라는 글자가 강조되어 있다. 하지만 그 밑에 알레르기 발생 가능성이 있는 항목들이 있으니 찬찬히 읽어본다. 대부분의 편의점 제품들은 비슷한 문구가 적혀있다.

알레르기 반응- 달걀, 메밀, 잣, 땅콩, 대두, 밀, 복숭아, 토마토

이 문구가 적혀 있는 제품은 해당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반응이 일어날 수 있으니 주의해달라는 의미이다.
하지만 내는 땅콩에 반응이 있는 몸. 이 라테는 과연 반응이 나올 것인가?

 : 나쁘지 않다 진한 딸기맛 우유! - 3.5점/5점
알레르기 반응 : 살짝 졸린 느낌이 났다 - 약한 알레르기 반응
재구매 의사 : 가끔씩 생각나면 먹을 듯

일반 딸기 우유보다는 살짝 진한 향과 맛이 났다. 많이 달지도 않으니 너무 단 것을 싫어하는 사람들에게 추천. 가격 대비 양도 나쁘지 않았다.

초코 블랑- 간단히 먹기엔 좋은 간식

다음은 초코 블랑이다.

알레르기 반응 -메밀, 땅콩, 고등어, 게, 새우, 돼지고기, 복숭아, 토마토, 호두, 닭고기, 쇠고기, 오징어, 조개류, 잣

역시나 이 제품도 땅콩 반응이 있단다. 딸기 라테도 그렇고 둘 다 땅콩 제조시설이라 먹고 나면 어떤 반응이 나올지 궁금해진다.

 : 진한 초코의 맛! - 3.2점/5점
알레르기 반응 : 딸기 라테와 같이 먹어서 그런가? 살짝 졸린 느낌이 났다 - 약한 알레르기 반응
재구매 의사 : 빵을 먹기엔 배부를 거 같고 출출할 때 딱!

딸기 라테와 초콜릿 쿠키의 조합은 언제나 나쁘지 않다. 간단히 먹기엔 괜찮은 조합인 거 같다. 하지만 촉촉한 쿠기를 기대하는 사람에겐 실망할 수도 있으니 주의해주시길. 간단히 먹기엔 괜찮은 쿠키라고 생각한다.

먹고 난 후 반응
먹고 난 뒤에 살짝 무기력감이 몰려왔다. 크게 신경 쓸 정도는 아니었지만 컨디션이 안 좋을 때는 잠이 쏟아질 것 같다. 먹을 때 이 조합은 조금 조심해야 할 거 같다.

- 본 리뷰에 나오는 반응들은 주관적인 생각과 개인적인 반응을 기록한 것이며 개인차가 있음을 명시해둡니다. 해당 알레르기 반응이 있으신 분은 주의를 해주시길 바랍니다.